1. 예약은 어떻게 하나요? 이용요금은 얼마인가요?
홈페이지 사전예약제로 실시하고 있으며, 메인화면 『예약하기』로 들어가 본인인증 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이용요금은 무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2. 다음달 예약은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예약은 매월 25일 오전 9시부터 홈페이지 예약창이 활성화됩니다.
예시) 6월 예약은 5월 25일 오전 9시부터 예약 가능
3. 예약 후 취소, 인원 변경 등 수정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홈페이지 메인화면 『예약확인 및 취소』를 통해 취소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
예약수정은 해당 예약일로부터 1일 이전까지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전일이나 당일 예약 취소 및 변경은 031-288-1004로 유선연락 바랍니다.
4. 장애인 예약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장애인 체험의 경우 원활한 체험을 위하여 장애인 1인당 1명의 보호자(또는 인솔교사) 동행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체험시설의 특성 및 안전을 고려하여 장애의 정도에 따라 체험이 제한될 수 있으니 031-288-1004로 문의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5. 체험수료증은 어떻게 발급하나요?
홈페이지 체험수료증 출력 화면에서 이름, 체험일자, 프로그램 선택 후 발급 가능합니다. 예약자는 체험 당일 안내데스크에서 참석 여부를 확인받으셔야만 홈페이지에서 체험수료증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6. 안전체험관을 이용하려면 꼭 예약해야 하나요?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제로 운영 중이나 잔여석이 발생하는 경우 교육시작 30분 전부터 현장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안전체험이 가능하오니, 안내데스크로 문의 후 방문바랍니다.
예약없이 이용할 수 있는 시설로는 일 8회 상영되는 4D영상관과 상설전시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4D영상관은 사전 예약이 아닌 현장 선착순 입장으로 운영됩니다.)
7. 안전체험관내 사진촬영은 가능한가요?
안전체험관 내에서 사진 촬영은 가능합니다. 단, 삼각대, 플래시 등을 이용한 촬영과 상업적 용도를 위한 촬영은 불가합니다.(사진촬영시 교수요원 및 보조요원이 촬영되지 않도록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8. 안전체험관 내 식사할 공간이 있나요?
쾌적한 환경을 위해 안전체험관 내 음식물 반입을 금지하고 있으며, 또한 별도의 식사할 공간이 없습니다.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9. 소지품은 어떻게 보관하나요?
안전체험관 지하 1층 물품 보관함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10. 안전체험관 내 편의시설은 어떻게 되나요?
안전체험관 지하 1층에 의무실, 수유실이 있습니다.
11. 반려동물 출입이 가능한가요?
안전체험관 내 반려동물의 출입은 제한됩니다. 체험객 여러분의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12. 분실물은 어떻게 처리되나요?
습득한 물품은 홈페이지에 7일간 공지하며, 지하 1층 안내데스크(031-288-1004)에서 보관하고 있습니다.
※ 분실물 처리안내
- 귀중품(핸드폰, 지갑, 카메라 등)은 습득일로부터 7일 보관 후 경찰서 인계
- 그외 일반 습득물은 6개월까지 안내데스크 보관